참세상

<동영상>언제 무너져내릴지 모르는 어린이 놀이터 미끄럼틀

그루터기 나무 2007. 5. 6. 14:47

6일 오후, 가까운 동네 놀이터로 23개월된 아이를 데리고 갔습니다. 많은 꼬마 아이들이 놀이터에서 미끄럼을 타며 놀고 있었습니다. 저도 아이를 데리고 미끄럼틀로 올라가 미끄럼대 위에 섰습니다. 그런데 이게 웬일? 미끄럼대가 심하게 흔들리면서 중심을 못잡을 정도로 휘청거렸습니다.

 

깜짝 놀라 상황을 살펴보니 미끄럼틀 지지대의 한 부분, 접합 부분이 떨어져 나가 위험스럽게 휘청거리고 있었습니다. 아이들은 연신 미끄럼틀에 올라 아무것도 모르고 미끄럼을 타고 있었습니다. 이 위험성을 알았는지 몇몇 엄마들이 접합이 떨어진 부분을 지적하며 빨리 고쳐야할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언제부터 그랬냐는 물음에 몇달 됐다고 합니다.

 

미끄럼틀을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떨어진 접합 부분 때문에 미끄럼틀 지지대 전체가 밑으로 가라앉고 있었고 특히 한쪽은 더 많이 내려 앉았습니다. 언제 어떻게 나머지 접합 부분이 떨어져나가면서 추락할지 모르는 상황이었습니다.

 

어린이 놀이터 안전문제는 구청이나 동사무소 등 시설관리팀에서 처리해야 할 문제이고 이런 일이 발생하면 주민들이 해당 관청 인터넷 게시판을 통해 개선을 요구하기도 하는데 아직까지 그 문제점을 지적한 사람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이렇게 직접 나서게 됐습니다.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단대동 <어린이공원> 놀이터 미끄럼틀, 신속한 안전조치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글을 올립니다. 이 기사 후 며칠 이내로 떨어진 접합부분을 다시 용접한다든지 하는 등의 안전조치가 이루어지리라 믿습니다. 아울러 위험의 심각성을 위해 동영상도 함께 올려봅니다. 이 기사를 올리고 나서 일주일 후에 다시한번 가보겠습니다.

 

날로 늘어가고 있는 어린이 안전사고, 엊그제 뉴스보도도 되었습니다만, 어른들의 작은 관심이 어린이 안전사고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평화롭게 보이는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단대동 어린이 공원, 무슨 문제가 있을까요?

 

 

 

한 어린이가 미끄럼틀에 올라 있는데요, 가까이 가보겠습니다.

 

 

앗, 밑에서 올려다 보니 미끄럼틀 지지대의 접합 부분이 완전히 떨어졌네요.

 

 

올라가서 촬영해보았습니다. 역시 위험 천만합니다.

 

 

미끄럼틀에 올라갈때마다 흔들흔들, 언제 떨어져내릴지 모릅니다. 추락사고의 위험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접합부분이 떨어진 상태로 이용하다보니 나머지 접합부분이 상당히 내려 앉았습니다. 여러명의 아이들이 한꺼번에 올라가 놀다보면 언제 떨어져 무너질지 모릅니다.

 

 

 

아래 동영상은 미끄럼틀 떨어진 접합 부분이 심하게 흔들리는 모습, 언제 무너져 내릴지 장담 못합니다. 몇몇 엄마들도 이 문제를 걱정하고 있었습니다. 행정당국의 빠른 조치 바랍니다.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